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찬호병장 국가유공자 지정

♡ 이벤트 담당자 ♡ 2018. 5. 31. 15:10

얼마전 작년 군대에서 복무 중 K9자주포 폭발 사고로 인해 전신 화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중인 이찬호 병장의 사연이 인터넷에 알려져 많은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다행히 30일 국방부에서 국가유공자 지정요건에 해당한다고 밝히며 지난 28일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공무 중 다친 것이기 때문에 유공자 지정요건에 해당한다고 했습니다.



보훈처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 이 병장의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심사해 지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리고 하는데요 피우진 보훈처장은 보상과 치료뿐만 아니라 그분이 다시 세상에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하는 취업과 교육 지원 등의 제도적 장치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24일 전역한 이 병장은 현재 한강성심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국방부는 앞으로 6개월 동안 치료비와 간병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 병장이 국가유공자로 지정된 이후에는 국방부가 아닌 보훈처가 치료비 등을 지원하게 된고 합니다. 



이제 국가유공자로 지정이 된다고 하지만 이찬호 병장이 처음 자신의 입장을 밝힐 때 제기한 문제들 둥 대다수는 아직 해명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군은 사고가 난 K-9자주포 기계 결함으로 잠정적 수사 결정을 내렸음에도 아이러니 하게도 실제 사격을 진행하고 훈련을 강요받고 있다고 전해 충격을 줬는데요 






이찬호 병장 사건 때에 사망한 군인도 있어 더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군에서는 뚜렷한 답변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에 분노한 국민들은 국민청원을 통해 진상규명을 해달라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군에서는 많은 젊은 군인들이 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외부와 단절되어 있고 상부의 명을 어길 수 없는 분위기의 군대에 있는 의무병들과 그들의 가족들의 불안도 커지고 있습니다ㅜㅜ



남과 북이 종전을 선포 했고 북한이 비핵화를 향해 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국방의 의무에 대한 개혁도 당연히 필요해 보이는데요 이에 앞서 그동안 군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인해 억울함을 가진 피해자 가족들의 의문부터 풀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사고로 인해 자신의 꿈을 포함한 많은 것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몸도 마음도 너무 힘들었을 이찬호병장에게 유공자 지정이라도 하루빨리 마무리 되길 또 다른 피해자들도 모두 진상규명과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