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에서 가장 빈번하게 쓰이는 노래봇은 ayana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야나의 기능과 명령어를 통해 유튜브에서 노래를 찾아 들을 수 있습니다. 우선 ayana를 서버에 초대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http://ayana.io/invite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면 ayana를 서버에 초대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 봇은 관리자만 데려올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고 역할을 관리하는 부분을 잘 읽어보시고 체크하신 후 승인을 눌러주세요. 그 후 디스코드 방으로 들어가시면 ayana가 들어와 있게 됩니다.
'서버관리, 초대 코드 만들기, 메세지 읽기&보내기&관리, 링크첨부, 연결 발언권, 음성 감지 사용'은 필수사항이며 '채널관리, 이모지 관리, 웹훅 관리, 파일 첨부, 멤버 이동 등'은 선택하시고 나머지는 선택 안하셔도 됩니다.
이제 ayana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령어에는 '=music', '=music j', 'music p', '=music queue', '=music purge', '=music delete', '=music skip', '=music shuffle', '=music repeat (on&one&off)', '=music leave'가 있습니다.
'=help' 명령어 리스트를 보여줌
'=music' 음악 명령어 리스트를 보여줌
'=music j' ayana를 채널로 불러옴
'music p' 재생
'=music queue' 재생목록
'=music purge' 재생목록 모두 삭제
'=music delete (번호)' 해당 번호의 음악 삭제
'=music skip' 다음 음악으로 넘김
'=music shuffle' 재생목록의 순서를 섞음
'=music repeat (on&one&off)' 반복 (계속&한번&그만)
'=music leave' ayana를 채널에서 내보냄
ayana는 31만명이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음성채팅도 하며 음악도 듣고 싶다면 디스코드의 ayana를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