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디스코드 노래봇 명령어

♡ 이벤트 담당자 ♡ 2018. 4. 9. 13:49

디스코드는 최근 스카이프를 넘어 배틀그라운드 유저들 사이에서 대세로 떠오르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음성 채팅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앱으로도 사용이 용이합니다. 특히 노래봇이라는 기능이 유저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습니다.



노래봇은 간단하고 쉬운 명령어를 통해 유튜브 노래를 검색하여 틀어주는 로봇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디스코드 노래봇 명령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노래봇의 추가는 별도의 설치 없이 가능합니다. 노래봇을 사용하시기 전 자신의 서버 채팅창에 봇을 추가하기만 하면 준비가 끝납니다. 일단 봇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아야나 봇의 명령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디스코드 노래봇인 아야나 봇의 명령어는 '=music q 제목'입니다. 이 명령어는 유튜브에서 노래를 검색해 재생목록에 담는 의미입니다. 그 후 '=music p'를 하게 되면 노래가 재생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아야나 봇입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명령어는 '=music q', '=music p' 이외에 '=music j', '=music l', '=music s', '=music sq' 등의 다른 명령어도 존재합니다. 순서대로 봇 서버 입장, 봇 서버 퇴장, 현재 노래 취소, 재생목록 보기 를 의미합니다. 



이렇듯 디스코드 노래봇 명령어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명령어로 노래를 재생할 수 있어 편리하고 친구들이나 팀원들과 함께 들으며 이야기 할 수 있어 많이 사용합니다.

댓글